[엠지텍 MB-E80] 가성비 뛰어난 블루투스 이어폰

etc 2017. 10. 18. 20:14 posted by CecilDeSK
반응형

고급 이어폰(오디오 테크니카, 슈어, 소니 등 10만대 정도의 )의 수요가 늘기는 했지만 주머니 사정을 고려할때 무한정(?) 지를 수는 없는 요즘 최고 보다는 가성비가 우수한 제품 사용하는것도 방법일텐데요. 엠지텍 MB-E80도 그중 한 제품입니다.  5만원대의 나름 입문용 제품으로는 무리가 없을듯 한데 간략하게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위와 같은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보이는 것처럼 경량에 실리콘 처리가 되어있어 비교적 오염(?)에 강합니다. 

메인 프레임이 별도로 있는 넥밴드 타입이나 무게감이 있는 여타 제품의 경우는 사용중 귀에서 이탈되거나 흘러내리는 경험을 한번씩은 겪어 보았을텐데 이 제품은 무게가 최소화 되어있어 사용중 걸리적거리거나 운동중 이어폰이 빠지는 경우가 덜한 제품입니다. 


음질도 저가형 브랜드에 비해서 여타 기술(슈퍼 3D베이스, 터보 베이스 덕트 등)의 적용되어있어 나름 좋은 중저음을 들려줍니다. 특수 설계된 베이스 덕트를 통해 중저음을 잘 전달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이랍니다. 



대략적인 스펙을 살펴보면(제품 홈페이지 자료)


블루투스 4.1과 20g의 무게, 재생시간이 보이는데 타제품대비 길진 않지만 일반적은 재생시간을 가지고 있고 빠른충전을 지원하는게 좋습니다.  위 스펙에는 없지만 핸즈프리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시중에 핸즈프리 기능을 포함한 제품이 없는건 아니지만 막상 찾으면 많지는 않습니다. 고급형으로 갈수록 더욱 찾기 힘들지요.


작고 가벼워서 운전이나 격렬한 운동, 피트니스 할때 이용해도 큰 무리가 없는 제품이고 커널형이라 밀폐성이 높아 좀 더 박력있는 사운드를 재생해줄수있습니다. 반커널형 이어폰은 비교적 큰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삽입하기 유리한데, 강력한 저음을 낼수있는 기반구조가 됩니다. MB-E80도 강력한 중저음을 강조하고있습니다. 아울러 이어캡도 소, 중, 대의 3가지 타입으로 제공하여 본인 체형에 맞게 조절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