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icii - EDM계의 모짜르트 (수정...)

etc 2018. 5. 3. 20:47 posted by CecilDeSK
반응형




AviciiAviciiAvicii

Avicii

AviciiAviciiAvicii

Avicii



아비치(Avicii) ◢◤


이름/ 본명

팀 베릴링 (Tim Bergling)

출생

198998일 스웨덴 스톡홀름

사망

2018420일 오만 무스카트

국적

스웨덴 스톡홀름

직업

음악 프로듀서, 디스크자키, 리믹서

장르

EDM, 프로그레시브 트랜스, 일렉트로 하우스, 컨트리

악기

기타, 피아노, 키보드, 신시사이저, FL Studio, 로직 프로

활동

2006~ 2018

레이블

Avicii UMG, UM Sweden, PRMD Records, Virgin/EMI

웹사이트

http://www.avicii.com

 

아비치(Avicii): 본명은 팀 베릴링(Tim Bergling, 1989.09.08~2018.04.20)으로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태어나 2018 4 20일 오만 무스카트에서 자살로 생을 마감했다. 예명 아비치의 유래는 아비지옥을 뜻하는 산스크리트어 Avici였으나 마이스페이스 가입당시 avici는 이미 사용중인 계정이어서 i를 추가하여 붙인 이름이 avicii가 되었다.

 

1989년 생으로 2018 4월 생을 마감할때까지 현역 DJ중에서 어린편에 속했으며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디제이로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아는 프로듀서 였다. 2011 Levels 로 유럽 여러나라(오스트리아, 벨기에, 크로아티아, 덴마크, 독일, 그리스, 이탈리아, 호주등)에서 탑10을 기록했다.

 

EDM의 역사는 아비치 이전과 이후로 나누어 진다고 볼수있고 혹자는 그를 일컬어 EDM계의 모짜르트라고 불었다. 프로듀싱 능력은 EDM계에서도 단연 원톱으로 활동이 왕성했던 시기에는 년에 100여곡을 넘게 제작하였고 공연또한 병행으로 진행하였다. 그의 주 장르는 스웨디시 하우스, 특히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분야에서 많은 기여를 했다.

 

그의 곡들은 대체로 멜로디를 구상하고 비트를 삽입하는 형태로 작곡을 하는데 FL Studio(과거 Fruity Loops가 명칭이 변경) 주로 사용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아비치의 이러한 스타일이 디제잉에서 빛을 발하는데 평소 많은 곡을 작곡해 두었다가(ID), 디지털 앨범으로 발매는 하지않고 디제잉 할때 마다 다르게 틀어주는데 공연에서 아비치를 보러가지 않는다면 부분 녹음된 것밖에는 구할수가없다. 매 공연마다 같은 곡을 다 다르게 믹싱해서 플레이 하기때문에 그의 공연이 더욱 가치가 있고 유튜브등에 올려진 공연 영상이 매우 가치가 있다.(아비치가 죽은지 며칠되지 않아  UMG 에서 무차별적으로 저작권 침해라고 ID곡들을 삭제했다. 쓰레기들...  정규앨범이 나오지 않은 곡들이 많고 다 다르게 믹싱되어있어 하나하나가 소중한데 그걸 무차별적으로 삭제하고 있다)

 

 

FL Studio로 음악을 접하게 되었으며 주로 프로듀싱을 하였다. 그러던중 현재의 매니저인 Ash Pournouri를 만나고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된다. 데뷔는 2008 Avici로 데뷔하였고 2010 Tim Berg라는 이름으로 Seek Bromance 싱글을 통해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2011년 데이비드 게타와 만든 Sunshine Fade into Darkness, Sweet Dreams, 그리고 노르웨이, 헝가리, 스웨덴을 포함한 15개국에서 차트 10위 안에 들었던 Levels로 엄청난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2012 Nicky Romero와 만든 I Could Be The One Levels 에 이어 크게 성공하면서 DJs top 100에서 3위에 랭크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