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ppy Linux 4.1 Release

Linux 2008. 10. 8. 22:40 posted by CecilDeSK
반응형
Puppy Linux 4.1 버전이 나왔군요.

Release note for 4.1


Puppy Linux는 다양한 미디어에 설치를 지원하는데 CD/DVD, USB Stick, HDD 등을 이용할수있습니다.

오래전이긴 하지만 Coyote Linux를 플로피에 설치하여 인터넷 공유기로 사용하던때도 있었는데 그것만큼 작은 용량을 차지하는것은 아니지만 94메가정도(정식릴리즈된 4.1기준)의 용량에 여러 매체에 설치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눅스를 이용해서 Live-CD를 만드시거나 USB 메모리에 설치하여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한테는 좋은 선택이 될것 같습니다.

산업용 CNC 기계등에 OS로도 이용되는것 같더군요(물론 커스터마이징은 했겠죠 .. )

포함된 애플리캐이션도 기본적인 것은 다 포함되어있고 하드웨어 지원도 좋은편입니다. 한글입출력은 Scim을 이용하여 가능하구요.

http://www.puppylinux.org/wiki/applications  에 애플리케이션 설정과 설치에 관한 설명이 있습니다.


비슷한류의 패키지도 여럿 존재합니다.
http://www.damnsmalllinux.org/  DSL linux (한글지원하게 할려면 수작업필요 ㅡ,ㅡ)
http://www.knoppix.net/  Knoppix (Live-CD Linux하면 떠오르는군요 ㅡ,ㅡ)




Puppy Linux 4.1 다운로드 링크




Puplets이라는 사용자들이 커스터마이징한 패키지도 있습니다.(용량은 53메가~708메가까지 다양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