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을 정리하거나 기타 다른 오류로 업데이트 진행중 완료 하지 못하고 무한로딩 오류가 발생할수있다. 보통  35% 나 100% 완료 메세지후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경우인데 "Windows Update 구성중 35% 완료 컴퓨터의 전원을 끄지 마십시요" 와 같은 메세지후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다




Windows Updates 구성중 35% 완료


Windows Updates 구성중 100% 완료


해당 오류가 발생하였을때는 컴퓨터의 전원을 강제로 종료하여 재부팅하여도 지속적으로 같은 메세지가 나타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해당 오류가 발생하였을때는 컴퓨터를 강제로 종료하고(일반적으로 전원버튼을 4초가 누르고 있으면) 재부팅시 안전모드로 부팅하면 초기 Windows Updates 구성 중 이란 메세지가 나오고 잠시후 정리 중 이란 메세지로 변경되고 문제 되는 업데이트가 정리되어 재부팅하면 정상적으로 로그인 화면을 볼수있다. 


Windows Update 정리중




요약

35%, 100% 업데이트 문제 발생 -> 재부팅 -> F8 안전모드 -> 정리중 -> 재부팅 -> 로그인 화면...


안전모드 진입후 Windows Update 구성 중 에서 정리중으로 바뀔때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35%, 100% 업데이트 문제 발생은 몇시간을 두어도 마찬가지일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안전모드 진입후 Windows Update 구성 중 에서 정리중으로 변경되는 시간은 시스템에 따라 다르긴하지만 짧게는 5분정도 ~ 한시간정도 걸릴수있습니다. (대체로는 10~15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