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reative Technology 의 사운드 카드 스리즈중 Sound Blaster Live 계열과  Audigy 계열 사운드카드를 Windows7 or Vista
에서 사용시에 리부팅 혹은 부팅시 스피커 설정이 "스테레오" , 2채널로 초기화되는 경우 이를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은 드라이버 설치시 설치되는 CTHelper.exe화일이 부팅시에 해당 스피커의 설정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서 발생하는데 간단히 사용안하게 하면 해결됩니다.

스피커 설정 항목은 "제어판" -> "소리"에서 해당 스피커의 "구성"을 선택하면 설정할수있습니다.


우선 자신의 사양에 맞게 기본 스피커 설정및 구성을 다시 설정합니다.

그리고  CTHelper.exe를 부팅시에 실행하지 못하게 설정해주면 되는데 Regedit 를 이용하거나 msconfig 등의 명령어를 이용하면됩니다.
Windows7 시작 아이콘에서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기능이나 "실행" 에서 msconfig 타입해주면 "시스템구성"이 실행되고
"시작프로그램" 탭에서 CTHelper 가 있다면 사용하지 못하게 설정해주시면됩니다. (체크박스를 해제해주면됩니다.)


레지스트리 에디터를 사용하는 경우는 "실행" 이나 검색에서 regedit 실행후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에서 CTHelper 에 해당하는부분을 삭제해주시면됩니다.



재부팅후 윈도우 화면나오는곳에서 스피커 테스트하는 신호가 나오지 않는다면 제대로 설정되었다고 짐작할수있고
부팅이 완료된후 스피커 구성부분에서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 보시면되겠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