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 7 의 작업표시줄은 실행 프로그램의 에어로 픽(Aero Peek)기능으로 라이브 썸네일 미리보기 기능을 사용할수있습니다. 작업표시줄의 실행 프로그램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대고 설정된 일정시간이 되면 실행중인 프로그램의 미리보기창을 썸네일 크기로 볼수있는 기능입니다. 작업표시줄 단추를 하나로 설정하고 메모장 등의 프로그램이 여러개 실행되어있다면 모든 탭의 썸네일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썸네일 미리보기


알고 지내는 지인으로부터 썸네일 미리보기 기능 또는 에어로 픽(Aero Peek)을 꺼놓았을때 팝업이 나오지 않도록 해달라는 부탁을 듣고 살펴보던중 지연시간을 연장하여 팝업 또는 미리보기가 표시되지 않게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였습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여 봅시다.


1. "시작"을 클릭하여 regedit (or regedit.exe)를 입력하거나 윈도우키 + R 입력후 regedit (or regedit.exe)를 입력합니다.


2. 아래의 레지스트리를 찾아 이동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Explorer \ Advanced 


미리보기 레지스트리 위치




3. Advanced 하위로 ExtendedUIHoverTime 이름값을 DWORD(32-bit) 타입으로 생성하여 줍니다.


4. ExtendedUIHoverTime 을 더블클릭하고 10진수(Decimal)을 선택합니다.


5. ExtendedUIHoverTime 의 값은 1000 이 1초입니다. 10,000이면 10초, 20,000 20초입니다. 여기서는 3,000으로 설정합니다.



작업표시줄 팝업지연시키기 레지스트리 수정 ExtendedUIHoverTime



6. 이제 레지스트리 에디터를 닫고 컴퓨터를 재부팅하거나 또는 바로 확인하려고 한다면 explorer.exe 프로세서를 죽이고 작업관리자에서 새작업으로 explorer.exe를 실행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