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PIP 패치 (TCP/IP Patch)

Windows 2008. 9. 9. 18:45 posted by CecilDeSK
반응형
torrent 혹은 emule 등의 p2p 프로그램을 이용하다보면 동시접속가능한 클라이언트 제한으로 인해 소스가 많을 경우에 한해 Internet Explorer 나 firefox 등의 인터넷 브라우저 사용시 혹은 p2p 클라이언트 사용시 속도저하 현상이 발생할수있습니다. Windows XP Service Pack 2 이상의 운영체제 하에서는 halfopen 값이 10으로 제한되어서 브라이징이나 p2p 프로그램의 속도가 저하될수있으니 이에 관한 패치프로그램을 이용하여 halfopen 값을 변경시켜주면 원활하게 인터넷을 이용할수있습니다.

tcpip-patcher.exe 윈도우즈 SP3에서 적용가능한 TCPIP Halfopen 패치입니다.
(설정후 적용(apply)하시고 리부팅 이나 그에 상응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권장하는 값은 50 or 100 and 256정도입니다.

Microsoft의 이러한 조치는 블래스터 웜등을 막기 위한 조치로 취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emule torrent 등의 p2p 프로그램을 자주 이용하는 유저의 경우에는 p2p프로그램과 ie등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에 페이지가 열리지 않거나 상당히 느리게 접속되는 현상 또는 p2p 프로그램의 속도 저하에 영향을 미치게 됨으로 위 프로그램등을 사용하는 유저는 halfopen 값을 올려주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tcpip 패치만 사용해서는 영향력이 크지 않고

(ex 1. uTorrent 의 경우 "option"(옵션) 에서 " Advanced Option"(고급설정)에서 "net.max_halfopen" 값도 기존 "10"에서 그 이상값으로 변경이 필요함)
(ex 2. eMule의 경우 "설정" -> "고급설정" -> "TCP/IP 접속" -> "최대 Halfopen 접속" 의 값을 10 에서 그이상으로 설정하여야 합니다.)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도 설정이 필요합니다.

TCP/IP Patcher 만 사용하여도 인터넷 브라우징에는 성능개선을 볼수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