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indows Genuine Advantage에서 Windows XP 정품 확인을 하지 못한다


Microsoft 기술자료
기술 자료 ID : 916247
마지막 검토 : 2006년 9월 14일 목요일
수정 : 1.2

현상
Windows Genuine Advantage(WGA) 정품 확인 프로세스에서 Microsoft Windows XP 정품 확인을 하지 못합니다.


해결 방법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Microsoft Internet Explorer를 시작하고 다음 Microsoft 웹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http://www.microsoft.com/genuine/diag (http://www.microsoft.com/genuine/diag)


2. 진단 시작을 누릅니다.
참고 이 파일을 실행할지 또는 저장할지를 묻는 대화 상자가 표시되면 실행을 누릅니다.

WGA 진단 도구에서 컴퓨터를 분석하고 Windows XP 정품 확인을 할 수 없는 이유를 나열합니다. WGA 진단 도구에 몇 가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문제는 제품 키가 유효하지 않거나 볼륨 라이선스 키가 차단된 경우입니다. WGA 진단 도구에서 생성한 제품 키가 원래 제품 키와 다른 경우 3단계로 이동합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경우 "추가 정보" 절을 확인하여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3. WGA 진단 도구에서 생성한 제품 키가 원래 제품 키와 다른 경우 해당 제품 키를 원래 제품 키로 변경해야 합니다. 제품 키를 변경하려면 Windows 제품 키 업데이트 도구를 사용합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려면 다음 Microsoft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http://www.microsoft.com/genuine/purchase/UpdateInstructions.aspx (http://www.microsoft.com/genuine/purchase/UpdateInstructions.aspx)


4. 웹 사이트의 지침에 따라 Windows XP 정품 확인을 다시 해봅니다.



추가 정보
이 절에서는 WGA 오류 메시지에 대한 내용과 해결 방법을 제공합니다.• 오류 메시지

0x80080200
WGA용으로 지원되지 않는 운영 체제


원인
WGA에서 운영 체제가 정품인지 여부를 현재 확인할 수 없지만, Windows Update 및 Microsoft Update 웹 사이트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오류 메시지

0x80080201
0x80080202
제품 ID(PID)를 검색할 수 없음
잘못된 제품 ID



원인
WGA에서 PID(제품 ID)에 액세스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해결 방법
1. 시작을 누르고 실행을 누른 다음 cmd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2. 다음 명령을 입력합니다. 각 명령 끝에서 Enter 키를 누릅니다.
regsvr32 %windir%system32licdll.dll
regsvr32 %windir%system32licwmi.dll

3. 레지스트리에서 PID 값을 확인합니다. PID 값을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a.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시작합니다.
b. 다음 레지스트리 하위 키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릅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ProductId
c. 제품 ID가 다음과 유사한 형식인지 확인합니다.
12345-VER-1234567-12345

4.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그래도 Windows XP 정품 확인을 하지 못할 경우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 오류 메시지

0x80080203
0x80080204
인터넷 연결 문제
서비스 사용할 수 없음



원인
컴퓨터 설정으로 인해 Windows XP 정품 확인이 차단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Internet Explorer를 시작하고 도구를 누른 다음 인터넷 옵션을 누릅니다.
2. 보안 탭을 누르고 사용자 정의 수준을 누릅니다.
3. 관련 ActiveX 컨트롤 옵션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4. 타사 방화벽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으면 방화벽을 해제합니다.
5. 컴퓨터의 날짜 및 시간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6. Windows XP 정품 확인을 다시 합니다.

• 오류 메시지

0x80080205
사용 권한 부족



원인
정품 확인을 계속하려면 관리 자격 증명을 사용해야 합니다.

해결 방법 1. 관리 자격 증명을 사용하여 Windows XP 정품 인증을 다시 합니다.
2. 관리 자격 증명을 사용하여 Windows XP 정품 확인을 합니다.

• 오류 메시지

0x80080206
인터넷 설정으로 인해 정품 ActiveX 컨트롤을 올바르게 실행할 수 없거나 사용자가 해당 시스템의 관리자가 아닐 수 있습니다.



원인
ActiveX 컨트롤이 해제되어 있습니다.

해결 방법1. Internet Explorer를 시작하고 도구를 누른 다음 인터넷 옵션을 누릅니다.
2. 보안 탭을 누르고 사용자 지정 수준을 누릅니다.
3. 오류 메시지를 발생시킨 ActiveX 컨트롤에 대한 옵션을 설정합니다.
4. Windows XP 정품 확인을 다시 합니다.

• 오류 메시지

0x80080207
정품 인증 코드 만료


원인
Microsoft 다운로드 센터 정품 확인 페이지에서 확인 코드를 잘못 입력했습니다.

해결 방법
1. 정품 확인을 다시 실행합니다.
2. 확인 코드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3. Windows XP 정품 확인을 다시 합니다.

• 오류 메시지

0x80080209
ActiveX를 실행할 수 없음


원인
이 문제는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나 방화벽 소프트웨어로 인해 ActiveX 컨트롤을 실행할 수 없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1. ActiveX 컨트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타사 바이러스 백신 또는 방화벽 소프트웨어를 구성합니다.
2. Windows XP 정품 확인을 다시 합니다.

• 오류 메시지

0x80080211
정품 확인 프로세스를 종료하도록 선택했습니다.

원인
정품 확인 프로세스를 종료했습니다.


해결 방법
나중에 정품 확인 프로세스를 다시 시작합니다.

• 오류 메시지

0x80080219
Windows 정품 인증 안 됨


원인
Windows가 대리점이나 OEM을 통해 구입한 사본입니다. 계속하려면 정품 인증이 필요합니다.

해결 방법1. Windows XP 정품 인증을 합니다.
2. Windows XP 정품 확인을 다시 합니다.

• 오류 메시지

0x80080220
잘못된 제품키


원인
이 문제는 볼륨 라이선스 키가 차단되어 발생합니다. 유효하지 않은 제품 키를 사용하여 Windows를 설치했을 수 있습니다. 볼륨 라이선스 키가 도난당하거나 누설된 것으로 보고되었으므로 Microsoft에서 해당 키를 차단했습니다.

해결 방법1. Windows XP를 새로 구입합니다.
2. 새로 구입한 Windows XP를 다시 설치한 다음 정품 확인을 합니다.

• 오류 메시지

0x80080222
사용 중인 Windows와 관련된 제품 키는 Microsoft에서 발행된 것이 아닙니다.


원인
이 시스템에 설치된 제품 키가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제품 키는 제품 키를 무단으로 만드는 프로그램에서 생성된 것일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1. Windows XP를 새로 구입합니다.
2. 새로 구입한 Windows XP를 다시 설치한 다음 정품 확인을 합니다.

참조
Windows XP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다음 Microsoft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http://support.microsoft.com/ph/1173

WGA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다음 Microsoft 웹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http://www.microsoft.com/genuine/downloads/whyValidate.aspx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892130)Windows Genuine Advantage(WGA)에 대한 설명

반응형